처리절차 및 신청방법

안양시민의 고충민원을 귀담아 듣겠습니다

억울함이 없는 안양시정, 불편함이 없는 안양시정, 차별이 없는 안양시정, 혈세 낭비 없는 안양시정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셔도 정성을 다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민원 처리절차

  1. 1. 상담 및 접수
    방문·전화·우편 ·FAX·인터넷 등에 의한 고충 민원 접수
  2. 2. 사실조사
    고충민원 소관 여부 판단하여 7일 이내에 조사착수 및 30일 이내 종료
  3. 3. 심의·의결
    고충민원조정 및 심의 필요 시 위원회 심의 민원옴부즈만 심의, 의결
  4. 4. 결정통지
    관련부서 및 신청인에게 결과 통지

민원처리 예외대상(조례 제11조)

  • 국가사무 및 중앙행정기관에 관한 사항
  • 사인간의 권리관계 또는 개인의 사생활에 관한 사항
  • 공무원 또는 직원에 관한 인사행정상의 행위에 관한 사항
  • 민원옴부즈만이 고충민원으로 처리함이 부적절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
  • 법령의 규정에 따라 화해, 알선, 조정, 중재 등 당사자 간의 이해 조정을 목적으로 행하는 절차가 진행 중인 사항
  • 행정심판, 소송, 헌법재판소의 심판, 헌법소원이나 감사원 심사 청구,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불복 구제절차가 진행 중인 사항

신청 방법

  • 전 화 : 031-8045-2693, 031-8045-2694
  • 방 문 : 민원옴부즈만(안양시청 본관 1층)
  • F A X : 031-8045-5479
  • 우 편 : 14053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5 (본관1층)
    ※ 홈페이지 내 고충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FAX·우편신청
행정과 관련이 없거나, 부서에서 바로 받아 처리하는 것이 효율적인 사항은 관련부서로 이첩합니다.
게시물 검색
총게시물 : 1105  [ 1/111 페이지 ]
처리절차 및 신청방법 목록 - 번호, 제목, 작성자, 파일, 조회수, 작성일, 답변상태 정보 제공
번호 제목 파일 조회수 작성일 답변상태
1105 비밀글 버스정류장 안내음 2
1104 비밀글 좁은길 불법주정차 5 답변완료
1103 비밀글 불법(통관) 및 소비자 기만 영업 업체 제재 요청 여러개의 파일 첨부 5 답변완료
1102 비밀글 중앙시장 상인들 마스크 좀 제대로 쓰게 해주세요. 4 답변완료
1101 비밀글 1번 버스 버스정류장 경유없이 그냥 지나쳐감 jpg 파일 첨부 6 답변완료
1100 비밀글 평촌더샵 앞 1번버스 운행 요청 5 답변완료
1099 비밀글 주말 아침부터 대형 공사장의 소음... 여러개의 파일 첨부 7 답변완료
1098 비밀글 평촌더샵 버스 1번 운행요청 및 정문앞 의자철거부탁 5 답변완료
1097 비밀글 샘마을육교 5 답변완료
1096 비밀글 관악산 방역요청의 건 jpg 파일 첨부 5 답변완료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처리절차 및 신청방법"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 민원옴부즈만
  • 전화번호 031-8045-2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