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절차 및 신청방법

안양시민의 고충민원을 귀담아 듣겠습니다

억울함이 없는 안양시정, 불편함이 없는 안양시정, 차별이 없는 안양시정, 혈세 낭비 없는 안양시정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셔도 정성을 다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민원 처리절차

  1. 1. 상담 및 접수
    방문·전화·우편 ·FAX·인터넷 등에 의한 고충 민원 접수
  2. 2. 사실조사
    고충민원 소관 여부 판단하여 7일 이내에 조사착수 및 30일 이내 종료
  3. 3. 심의·의결
    고충민원조정 및 심의 필요 시 위원회 심의 민원옴부즈만 심의, 의결
  4. 4. 결정통지
    관련부서 및 신청인에게 결과 통지

민원처리 예외대상(조례 제11조)

  • 국가사무 및 중앙행정기관에 관한 사항
  • 사인간의 권리관계 또는 개인의 사생활에 관한 사항
  • 공무원 또는 직원에 관한 인사행정상의 행위에 관한 사항
  • 민원옴부즈만이 고충민원으로 처리함이 부적절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
  • 법령의 규정에 따라 화해, 알선, 조정, 중재 등 당사자 간의 이해 조정을 목적으로 행하는 절차가 진행 중인 사항
  • 행정심판, 소송, 헌법재판소의 심판, 헌법소원이나 감사원 심사 청구,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불복 구제절차가 진행 중인 사항

신청 방법

  • 전 화 : 031-8045-2693, 031-8045-2694
  • 방 문 : 민원옴부즈만(안양시청 본관 1층)
  • F A X : 031-8045-5479
  • 우 편 : 14053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5 (본관1층)
    ※ 홈페이지 내 고충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FAX·우편신청
행정과 관련이 없거나, 부서에서 바로 받아 처리하는 것이 효율적인 사항은 관련부서로 이첩합니다.
게시물 검색
총게시물 : 1085  [ 1/109 페이지 ]
처리절차 및 신청방법 목록 - 번호, 제목, 작성자, 파일, 조회수, 작성일, 답변상태 정보 제공
번호 제목 파일 조회수 작성일 답변상태
1085 비밀글 하수도 공사시 훼손 된 보도블럭 보수 요청 2
1084 비밀글 석수역 근처 안양천 주변 주차단속 2
1083 비밀글 영업용차량 7 답변완료
1082 비밀글 안양도시공사 채용관련 나이제한 및 지역제한 jpg 파일 첨부 7 답변완료
1081 비밀글 동안구 보건소의 부정확한 안내에 의한 검사비 과다청구와 그에 대한 구제방안 요청 4 답변완료
1080 비밀글 9번 버스 기사님 신고합니다 여러개의 파일 첨부 8 답변완료
1079 비밀글 LED전광판 구매건에 관하여 8 답변완료
1078 비밀글 버스 노선이 길어서??? 8 답변완료
1077 비밀글 정류장 정차안하는 마을버스 5-1 8 답변완료
1076 비밀글 M5333출근길 배차시간 jpg 파일 첨부 8 답변완료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 민원옴부즈만
  • 전화번호 031-8045-2694
  • 최종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