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민원
무인민원발급 안내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오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운영대수 : 총 36대

증명 발급 종류 : 주민등록 등초본 등 122종(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는 일부 기관만 가능-비고란 참고)

운영현황

운영현황 - 설치장소, 설치위치, 운영시간, 비고에 대한 정보 제공
설치장소 설치위치 운영시간 비고
시청 본관 1층 로비 평일 08:00 ~ 19: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시청 별관 종합민원실 출입구 옆 24시간 등기부등본,가족관계등록부 가능
만안구청 1층 중앙 현관 24시간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동안구청 1층 중앙 현관 24시간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안양광역등기소 1층 무인발급기실 평일 09:00 ~ 18:00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안양역 2층 역 입구 06:00 ~ 24: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범계역 매표소 옆 06:00 ~ 24: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평촌역 매표소 옆 06:00 ~ 24: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인덕원역 물품보관함 옆 06:00 ~ 24: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명학역 매표소 옆 06:00 ~ 24: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관악역 매표소 옆 06:00 ~ 24: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석수역 2번 출구 06:00 ~ 24: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안양동부 새마을금고
동편지점
ATM기 앞 06:00 ~ 23: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2001 아울렛 중앙시장방향 출입문 일~목 10:00~21:00
금~토 10:00~22: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안양 법원 법원 내 1층 평일 09:00 ~ 18:00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안양세무서 1층 민원실 평일 09:00 ~ 18: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동안양세무서 1층 민원실 평일 09:00 ~ 18:00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비산이마트 이마트 내 1층 10:00 ~ 23: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안양샘병원 본관 1층 로비 24시간
(03:00~03:30 시스템 점검)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한림대성심병원 본관 1층 로비 24시간
(03:00~03:30 시스템 점검)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안양2동 행정복지센터 2층 민원실 평일 09:00 ~ 18: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석수1동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평일 09:00 ~ 18: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 2층 민원실 평일 08:00 ~ 20:3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박달2동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24시간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범계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평일 09:00 ~ 18: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비산3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평일 09:00 ~ 18: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관양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평일 09:00 ~ 18: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부림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평일 09:00 ~ 18: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평안동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평일 09:00 ~ 18: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호계1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평일 09:00 ~ 18: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호계2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평일 09:00 ~ 18: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호계3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평일 09:00 ~ 18: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인덕원동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평일 09:00 ~ 18:00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평일 09:00 ~ 18:00 등기부등본,가족관계등록부 가능
안양7동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입구 24시간 등기부등본,가족관계등록부 가능
평촌동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입구 평일 09:00 ~ 18:00 등기부등본,가족관계등록부 가능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차량등록원부, 국세증명

모든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가능

부동산 등기부 등본

  • 둘째주 토요일 21시까지 발급(등기시스템 정기 점검으로 서비스 중단) 
  • 발급기관 : 시청, 만안구청, 동안구청, 안양세무서, 동 행정복지센터( 광역등기소는 자체 발급기로 가능)

가족관계등록부, 제적등·초본

(단위:원)

발급대상 민원서류 및 수수료 안내 - 증명종류, 통당수수료, 본인확인여부, 발급 범위, 발급가능시간, 비고, 관내, 관외에 대한 정보 제공
증명종류 통당수수료 본인확인여부 발급 범위 발급가능시간 비고
관내 관외
주민등록등·초본 200 200 필요 전국 발급기운영시간  
개별공시지가확인원 800 800 불필요 전국 발급기운영시간 일요일
공휴일 불가
토지이용계획확인원 1,000 1,000 불필요 전국 발급기운영시간 일요일
공휴일 불가
토지(임야)대장 500 500 불필요 전국 발급기운영시간 일요일
공휴일 불가
건축물대장(5종) 500 500 불필요 전국 발급기운영시간 일요일
공휴일 불가
자동차등록원부(갑, 을) 300 300 필요 전국 발급기운영시간 일요일
공휴일 불가
건설기계등록원부(갑, 을) 500 500 필요 전국 발급기운영시간 일요일
공휴일 불가
국민기초수급자, 장애인,
한부모가족증명
무료 무료 필요 전국 발급기운영시간  
농지원부 1,000 발급불가 필요 관내 발급기운영시간  
병적증명서 무료 무료 필요 전국 발급기운영시간  
지방세세목별 과세증명 800 발급불가 필요 관내 발급기운영시간
지방세납세증명 무료 무료 필요 전국 발급기운영시간
부동산등기부등본 1,000 1,000 불필요 전국 시청,구청,동 행정복지센터
평일(09~18), 토(09~17)
 
가족관계등록부
제적등·초본
가족관계 500
등본 500
  초본 300
가족관계 500
  등본 500
  초본 300
필요 전국 평일 08시~21시
토요일 08시~17시30분
행정기관에
한함
성적증명 무료 무료 필요 전국 발급기 운영시간 초, 중, 고
졸업증명(국문, 영문) 무료 무료 필요 전국 발급기 운영시간 초, 중, 고
검정고시 성적증명
(국문, 영문)
무료 무료 필요 전국 발급기 운영시간  
검정고시 합격증명
(국문, 영문)
무료 무료 필요 전국 발급기 운영시간  
학교생활기록부
(초, 중, 고)
무료 무료 필요 전국 발급기 운영시간  
제적증명서 무료 무료 필요 전국 발급기 운영시간  
정원외관리증명서 무료 무료 필요 전국 발급기 운영시간  
교육비납입증명서 무료 무료 필요 전국 발급기 운영시간  
졸업예정증명서 무료 무료 필요 전국 발급기 운영시간  
국세증명
(사업자등록증명 등 13종)
무료 무료 필요 전국 08:00~22:00  
건강보험국민연금(7종) 무료 무료 필요 전국 발급기 운영시간  
어선원부 700 발급불가 필요 관내 발급기 운영시간  
고용·산재보험(16종) 무료 무료 필요 전국 발급기 운영시간  
여권(6종) 무료 무료 필요 전국 발급기 운영시간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안내

  • 무인민원발급기 이용방법(본인확인이 필요한 서류)

    예) 증명종류 선택 ⇒ 주민등록번호 입력 ⇒ 본인 지문 확인 ⇒ 자료처리 ⇒ 수수료 투입 ⇒ 증명서 발급

  • 수수료 지불방법 : 현금(동전 100원, 500원, 지폐 1,000원),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 본인 확인 방법

    예) 주민등록증 지문과 동일한지 비교

이용시 발생하는 문제점 해결 방법

  • 본인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지문 입력창에 지문 입력시 지문의 가운데 부분이 인식되도록 밀착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인의 생체지문이 마모 또는 훼손된 경우, 지문 입력시 습기가 많거나 지문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지문입력 위치가 부정확한 경우 본인 확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 본인 확인이 계속 안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시어 주민등록증을 재발급(지문 재입력)받으셔야 합니다.
  • 여러가지 장애 대처하는 방법

    무인민원 발급기 전면에 안내(부착)된 유지보수업체(010-9625-7788)로 연락하시면 해결됩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무인민원발급"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시민봉사과 > 민원행정
  • 전화번호 031-8045-2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