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민원
무인민원발급 안내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오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운영대수 : 총 36대
증명 발급 종류 : 주민등록 등초본 등 123종(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는 일부 기관만 가능-비고란 참고)
운영현황
| 설치장소 | 설치위치 | 운영시간 | 비고 |
|---|---|---|---|
| 시청 본관 | 1층 로비 | 평일 08:00 ~ 19: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시청 별관 | 종합민원실 출입구 옆 | (03:00 ~ 03:30 시스템점검) | 등기부등본,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만안구청 | 1층 중앙 현관 | (03:00 ~ 03:30 시스템점검)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동안구청 | 1층 중앙 현관 | (03:00 ~ 03:30 시스템점검)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박달동 행정복지센터 | 2층 민원실 | 평일 09:00 ~ 18: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안양역 | 2층 역 입구 | 06:00 ~ 24: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
| 범계역 | 매표소 옆 | 06:00 ~ 24: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
| 평촌역 | 매표소 옆 | 06:00 ~ 24: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
| 인덕원역 | 물품보관함 옆 | 06:00 ~ 24: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
| 명학역 | 매표소 옆 | 06:00 ~ 24: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
| 관악역 | 매표소 옆 | 06:00 ~ 24: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
| 석수역 | 2번 출구 | 06:00 ~ 24: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
|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양지사 |
1층 로비 | 평일 09:00 ~ 18:00 |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2001 아울렛 | 중앙시장방향 출입문 | 일~목 10:00~21:00 금~토 10:00~22: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
| 안양 법원 | 법원 내 1층 | 평일 09:00 ~ 18:00 |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안양세무서 | 1층 민원실 | 평일 09:00 ~ 18: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동안양세무서 | 1층 민원실 | 평일 09:00 ~ 18:00 |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비산이마트 | 이마트 내 1층 | 영업일 10:00 ~ 23: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
| 안양샘병원 | 본관 1층 로비 | 24시간 (03:00~03:30 시스템 점검)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불가 |
| 한림대성심병원 | 본관 1층 로비 | 24시간 (03:00~03:30 시스템 점검)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안양2동 행정복지센터 | 2층 민원실 | 평일 09:00 ~ 18: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석수1동 행정복지센터 | 1층 민원실 | 평일 09:00 ~ 18: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 | 2층 민원실 | 평일 08:00 ~ 20:3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호현동 행정복지센터 | 1층 민원실 | (03:00 ~ 03:30 시스템점검)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범계동 행정복지센터 | 민원실 | 평일 09:00 ~ 18: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비산3동 행정복지센터 | 민원실 | 평일 09:00 ~ 18: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관양동 행정복지센터 | 민원실 | 평일 09:00 ~ 18: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부림동 행정복지센터 | 민원실 | 평일 09:00 ~ 18: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평안동 행정복지센터 | 1층 민원실 | 평일 09:00 ~ 18: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호계1동 행정복지센터 | 민원실 | 평일 09:00 ~ 18: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호계2동 행정복지센터 | 민원실 | 평일 09:00 ~ 18: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호계3동 행정복지센터 | 민원실 | 평일 09:00 ~ 18: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인덕원동 행정복지센터 | 1층 민원실 | 평일 09:00 ~ 18:00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 | 1층 민원실 | 평일 09:00 ~ 18:00 | 등기부등본,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안양7동 행정복지센터 | 1층 민원실 입구 | (03:00 ~ 03:30 시스템점검) | 등기부등본,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 평촌동 행정복지센터 | 1층 민원실 입구 | 평일 09:00 ~ 18:00 | 등기부등본,가족관계등록부 가능 |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차량등록원부, 국세증명
모든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가능
부동산 등기부 등본
- 발급기관 : 시청, 만안구청, 동안구청, 안양세무서, 동 행정복지센터( 광역등기소는 자체 발급기로 가능)
가족관계등록부, 제적등·초본
(단위:원)
| 증명종류 | 통당수수료 | 본인확인여부 | 발급 범위 | 발급가능시간 | 비고 | |
|---|---|---|---|---|---|---|
| 관내 | 관외 | |||||
| 주민등록등·초본 | 200 | 200 | 필요 | 전국 | 발급기운영시간 | |
| 개별공시지가확인원 | 800 | 800 | 불필요 | 전국 | 발급기운영시간 | 일요일 공휴일 불가 |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 1,000 | 1,000 | 불필요 | 전국 | 발급기운영시간 | 일요일 공휴일 불가 |
| 토지(임야)대장 | 500 | 500 | 불필요 | 전국 | 발급기운영시간 | 일요일 공휴일 불가 |
| 건축물대장(5종) | 500 | 500 | 불필요 | 전국 | 발급기운영시간 | 일요일 공휴일 불가 |
| 자동차등록원부(갑, 을) | 300 | 300 | 필요 | 전국 | 발급기운영시간 | 일요일 공휴일 불가 |
| 건설기계등록원부(갑, 을) | 500 | 500 | 필요 | 전국 | 발급기운영시간 | 일요일 공휴일 불가 |
| 국민기초수급자, 장애인, 한부모가족증명 |
무료 | 무료 | 필요 | 전국 | 발급기운영시간 | |
| 농지대장 | 500 | 발급불가 | 필요 | 관내 | 발급기운영시간 | |
| 병적증명서 | 무료 | 무료 | 필요 | 전국 | 발급기운영시간 | |
| 지방세세목별 과세증명 | 800 | 발급불가 | 필요 | 관내 | 발급기운영시간 | |
| 지방세납세증명 | 무료 | 무료 | 필요 | 전국 | 발급기운영시간 | |
| 부동산등기부등본 | 1,000 | 1,000 | 불필요 | 전국 | 시청,구청,동 행정복지센터 평일(09~18), 토(09~17) |
|
| 가족관계등록부 제적등·초본 |
가족관계 500 제적등본 500 초본 300 |
가족관계 500 제적등본 500 초본 300 |
필요 | 전국 | 평일 08시~21시 토요일 08시~17시30분 |
행정기관에 한함 |
| 성적증명 | 무료 | 무료 | 필요 | 전국 | 발급기 운영시간 | 중, 고 |
| 졸업증명(국문, 영문) | 무료 | 무료 | 필요 | 전국 | 발급기 운영시간 | 초, 중, 고 |
| 검정고시 성적증명 (국문, 영문) |
무료 | 무료 | 필요 | 전국 | 발급기 운영시간 | |
| 검정고시 합격증명 (국문, 영문) |
무료 | 무료 | 필요 | 전국 | 발급기 운영시간 | |
| 학교생활기록부 (초, 중, 고) |
무료 | 무료 | 필요 | 전국 | 발급기 운영시간 | |
| 제적증명서 | 무료 | 무료 | 필요 | 전국 | 발급기 운영시간 | |
| 정원외관리증명서 | 무료 | 무료 | 필요 | 전국 | 발급기 운영시간 | |
| 교육비납입증명서 | 무료 | 무료 | 필요 | 전국 | 발급기 운영시간 | |
| 졸업예정증명서 | 무료 | 무료 | 필요 | 전국 | 발급기 운영시간 | |
| 국세증명 (사업자등록증명 등 13종) |
무료 | 무료 | 필요 | 전국 | 08:00~22:00 | |
| 건강보험, 국민연금(13종) | 무료 | 무료 | 필요 | 전국 | 발급기 운영시간 | |
| 어선원부 | 800 | 800 | 불필요 | 전국 | 발급기 운영시간 | |
| 고용·산재보험(16종) | 무료 | 무료 | 필요 | 전국 | 발급기 운영시간 | |
| 여권(7종) | 무료 | 무료 | 필요 | 전국 | 발급기 운영시간 | |
| 교통(경찰청) 운전경력증명서 등 3종 |
무료 | 무료 | 필요 | 전국 | 발급기 운영시간 | |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안내
- 무인민원발급기 이용방법(본인확인이 필요한 서류)
예) 증명종류 선택 ⇒ 주민등록번호 입력 ⇒ 본인 지문 확인 ⇒ 자료처리 ⇒ 수수료 투입 ⇒ 증명서 발급
- 수수료 지불방법 : 현금(동전 100원, 500원, 지폐 1,000원),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 본인 확인 방법
예) 주민등록증 지문과 동일한지 비교
이용시 발생하는 문제점 해결 방법
- 본인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지문 입력창에 지문 입력시 지문의 가운데 부분이 인식되도록 밀착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인의 생체지문이 마모 또는 훼손된 경우, 지문 입력시 습기가 많거나 지문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지문입력 위치가 부정확한 경우 본인 확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 본인 확인이 계속 안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시어 주민등록증을 재발급(지문 재입력)받으셔야 합니다.
- 여러가지 장애 대처하는 방법
무인민원 발급기 전면에 안내(부착)된 유지보수업체(031-445-8003, 010-8024-8872)로 연락하시면 해결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