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보기 - 공시공고구분, 게재제호, 고시공고번호,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등 정보제공
등록부서 홍보기획관
등록일자 2022-08-02
관련부서 기획경제실 정책기획과
제목 안양시 2022년 안양혁신 우수사례 6건 선정, 혁신 경영에 앞장서
내용
안양시 2022년 안양혁신 우수사례 6건 선정, 혁신 경영에 앞장서
-최우수상, 전국 최초로‘긴급차량 우선신호 서비스’에 국가재난안전망 활용
-최대호 안양시장 “시민 행복 위해 스마트한 혁신 이어 나갈 것”

전국 최초로 국가 무료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한 ‘긴급 차량 우선신호 서비스’가 안양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안양시는 2일 ‘2022년 안양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사례 6건을 선정하고 시상했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은 첨단교통과 윤정호 주무관이 제출한 『긴급차량 우선 신호 서비스 구현으로 골든타임 확보!』가 선정됐다.
전국 최초로 임대망이 아닌 국가 무료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한 ‘긴급 차량 우선 신호 서비스’는 매년 통신비 1억 4천만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두었으며 긴급 차량(소방차, 구급차, 경찰차 등) 현장 출동 시, 교차로 신호를 제어하여 출동 시간을 무려 45% 단축했다. 1분 1초가 아쉬운 긴급 차량의 출동 시간을 절반 가까이 줄임으로써 골든타임을 확보했고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일에 기여했기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긴급차량 우선신호 서비스’는 향후에 경기도를 거쳐, 행정안전부 주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다시 한번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우수상은 인공지능(AI) CCTV를 기반으로 차량의 이동 시간을 단축한『둔치주차장 침수위험 신속알림 시스템』과 전국 최초로 시행한 『“개인정보 안심하고 버리세요” 대시민 하드디스크 파기서비스』가 선정됐다. 장려상으로는 『현장에서 청년 취향 저격하기』,『스마트 AED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운영』, 『협업 활성화를 통한 문제 해결 협의체, 현장행정 「만문현답」추진』이 선정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혁신 정책을 펼쳐준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안양시는 늘 시민의 행복을 위해 스마트한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2년 안양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지난 7월 1일부터 11일까지 총 17건의 혁신 사례를 접수했다. 그중 1차 심사를 거쳐 6건을 선정했으며 2차 심사로 온라인 국민 설문조사와 시정조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6건의 우수사례 순위를 결정했다.
파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언론
  • 전화번호 031-8045-2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