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보기 - 공시공고구분, 게재제호, 고시공고번호,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등 정보제공
등록부서 홍보기획관
등록일자 2022-01-06
관련부서 도로교통환경국 도로과
제목 안양도 따릉이 천국 된다. 학운공원에『자전거 안전교육장』조성해
내용
안양도 따릉이 천국 된다. 학운공원에『자전거 안전교육장』조성해
1,152㎡면적 아스팔트 콘크리트 포장. 누구나 이용 가능
최대호 시장, 경수대로·안양로 자전거도로 정비도 하겠다.

 안양시가 새해 초부터 알찬 성과물을 냈다. 
 6일 시에 따르면 학운공원 광장(동안구 비산동 1100번지 일원)에 1,152㎡규모의 자전거 안전교육장을 조성했다고 밝혔다.(사진 첨부)
 1억여원을 들여 조성한 자전거안전교육장은 아스팔트 콘크리트 포장 진입방향을 알리는 화살표와 중앙선 그리고 횡단보도 등이 표시돼 있다. 
 자전거 초보자는 물론, 안전하게 타는 법을 익히려는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코로나 발생으로 2년 동안 중단되고 있는 자전거교육을 앞으로의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재개할 예정이다.
  조성 이전의 자전거 안전 및 실기교육도 이곳에서 진행됐다. 하지만 학운공원 내 운동장과 보도구간 일부를 활용할 수밖에 없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이 어려웠다. 강사와 수강생들도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다.
 시는 이에 예산 1억원 전액을 시비로 투입, 바닥포장 디자인이 적용되고 안전과 쾌적함을 겸비한 자전거교육장을 시민에게 안겨주게 됐다. 특히 공원 안에 조성돼 힐링공간으로 각광받을 것도 기대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자전거는 건강도 증진시키는 교통수단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자전거 타기 편안한 도시를 조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경수대로(비산사거리∼남서울평촌교회)와 안양로(만안경찰서사거리∼성결대사거리) 구간 자전거 길을 올해 정비한다고 밝혔다.
파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언론
  • 전화번호 031-8045-2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