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공시공고구분, 게재제호, 고시공고번호,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등 정보제공
등록부서 홍보기획관
등록일자 2020-01-23
관련부서 기획경제실 정책기획과
제목 적극행정, 간부공무원이 이끌어 나가야.
내용
적극행정, 간부공무원이 이끌어 나가야.

안양시‘적극행정’Boom Up, 최대호 시장 등 간부공무원 다짐 서명 퍼포먼스


안양시 간부공무원들이 적극행정에 대한 결연한 의지를 표했다.

시는 23일 최대호 시장을 포함해 이진수 부시장과 양 구청장, 국·소·원장 등 간부공무원 14명이 적극행정에 솔선할 것을 다짐하는 서명 퍼포먼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사진 첨부)

이날 퍼포먼스는 시장주재 회의를 마친 간무공무원들이 시청사 3층 벽면에 걸린 대형 현수막에 서명과 함께 저마다 적극행정을 다짐하는 문구를 적어 넣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대형현수막에는‘적극행정 감동 행정의 시작’이란 대형 문구가 새겨져 있다. 이 현수막에 서명함으로써 적극행정을 몸소 실천하겠다는 의지의 표상인 것이다.

시는 앞서‘안양시 적극행정 운영조례’제정과‘안양시 적극행정지원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이를 위해 제도적 장치도 마련했다.

특히 지난해 말에는 행정안전부 평가 적극행정 선도 자치단체에 선정돼 재정적 인센티브가 예정된 상태다.

시는 올해 적극행정에 기여한 공무원을 선발해 인사상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적극행정이 정착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제도나 시스템을 바꾸는 것을 넘어 공무원들의 의지와 혁신적 공직문화가 필요하다.”며, 직원들을 독려했다.

한편 시는 다음달 27일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적극행정 실천 다짐대회와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언론
  • 전화번호 031-8045-2055
  • 최종수정일 2019.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