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정보

자주묻는질문(FAQ)

게시물 검색
총게시물 : 14  [ 2/2 페이지 ]
  • 질문 은행에 갈 때 가져가야 할 것은 무엇인지?
    답변
    납세자 본인의 통장, 현금카드 또는 신용카드만 지참하시면 CD/ATM납부가 가능합니다.
    통장은 발행한 은행에서만 사용이 가능함
    은행 창구에서 납부하시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고지서를 지참하셔야 고지내역을 확인 후 납부가 가능합니다. 여러 건 납부 시 영수증 발급은 개별 내역이 모두 출력됩니다.
  • 질문 납부가능한 은행(창구수납)은 어디인지?
    답변
    현금납부의 경우 기존에 우리 시(군)에서 납부하시던 은행을 포함하여 전국의 모든 은행과 영업점이 있는 비은행금융기관에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은행 창구에서 통장(계좌)으로 납부할 경우는 통장(계좌) 개설 은행만 납부 가능합니다.
  • 질문 OCR고지서가 없어진다는데 향후 고지서는 보내주지 않는 것인지?
    답변
    지금과 같이 고지서는 발송됩니다. 다만, 고지서의 기능과 형태가 달라집니다.
    2012년 1월 2일 이후에는 기존 3단 고지서에서 OCR기능이 없는 형태의 2단 고지서로 발송됩니다. 필요하면 고지서를 가지고 수납대행기관에 가서 납부하실 수도 있습니다. (취득세, 등록면허세 등록분의 경우는 기존 6단 고지서에서 2단 고지서로 발송)
  • 질문 새로운 지방세 납부제도에 대해 왜 바꾸는가. 오히려 복잡해지는 것이 아닌가?
    답변
    바뀌는 것이 아니고 불필요한 절차가 생략되거나 더욱 편리해지는 것입니다. 기존에 제공되던 서비스는 그대로 제공되면서 새로운 서비스가 추가됩니다.
    달라진 부분을 모르시더라도 지금처럼 똑같이 고지서를 가지고 은행에 가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개선된 내용을 아시면 더욱더 쉽고 빠르고 유익하게 납부하실 수가 있습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자주묻는질문(FAQ)"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세정과 > 과표전산
  • 전화번호 031-8045-5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