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OLD 상세보기 - 공시공고구분, 게재제호, 고시공고번호,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등 정보제공
등록부서 홍보기획관
등록일자 2022-01-07
관련부서 도로교통환경국 도로과
제목 안양시 안양대교, 비산교·인도교, 비산골 음식특화거리에 경관조명 조성
내용
‘코로나로 지친 시민에게 희망의 힐링 불빛을...’
안양시 안양대교, 비산교·인도교, 비산골 음식특화거리에 경관조명 조성
최대호 시장, 시민위안 그리고 도시품격 높이는 계기

스마트도시 안양의 밤이 오색불빛으로 물든다.
 안양시는 사업비 30억원을 들여 오는 3월까지 안양대교, 비산교와 비산인도교, 비산골 음식특화거리 등 4곳을 대상으로 각각의 콘셉트를 담은 경관조명 공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사진 첨부)
 아름다운 야경을 선보이며 도시의 품격을 높이고, 코로나로 심신이 지친 시민들에게는 힐링의 기회를 선사하게 될 것이다.
 먼저 안양대교의 콘셉트는‘공존의 빛’이다.
 포인트 LED를 이용해 난간 포스트에 별빛의 흐름을 표현하고, 미디어파사드 설치로 도심 속 미술관과 안양천의 사계를 연출한다.
 비산교와 비산인도교는‘생동의 숨365’를 콘셉트로 택해, 다양한 색상과 콘텐츠가 결합해 생동감 넘치는 경관을 창출하게 된다.
 특히 비산인도교 교량 상부는 구조물을 신설해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는 빛의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빛으로 스며들다’를 컨셉으로 하는 비산골 음식특화거리는 초입에 방문객들의 흥미를 유발할 미디어 조형물이 설치된다. 이곳은 음식점들이 밀집된 지역인 만큼, 화려한 조명을 감상하고 가족단위 식사를 즐기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이 기대된다.
 2012년 경기도로부터 지정된 비산골 음식특화거리는 1km구간에 걸쳐 약 50개의 음식업소가 소재해 있고, 
 최대호 시장은“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시민들의 지친 마음이 조금이나마 치유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아울러 스마트도시로서의 품격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파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보도자료-OLD"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언론
  • 전화번호 031-8045-2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