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공시공고구분, 게재제호, 고시공고번호,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등 정보제공
등록부서 홍보기획관
등록일자 2021-10-20
관련부서 안전행정국 안전총괄과
제목 안양시 11월 12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최대호 시장 꼼꼼히 점검한 점검 주문.
내용
안양시 11월 12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최대호 시장 꼼꼼히 점검한 점검 주문.
영화관, 가스충전소, 산사태 취약지, 노후 건축물 등 39개 시설 대상
송재환 부시장, 19일 비산정수장 찾아

 안양시가 정부 국가안전대진단 기간(21. 10. 15 ∼ 11. 12)을 맞아 다음달 12일까지 주요 시설물 안전진단에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상은 30년 이상 된 다중이용건축물(13개소) 포함 산사태 취약시설, 영화관, 가스충전소, 정수장, 농수산물도매시장 등 39곳이다. 지은 지 오래된 고위험 시설물 중심으로 선정됐다.

 시는 대상시설 별 해당부서와 민간전문가로 민·관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점검에 임한다. 필요할 경우는 드론을 투입해 점검에서 사각지대가 없도록 할 계획이다.

 대진단 과정에서 발견된 위험요인은 즉시 보수·보강 조치하는 한편, 전문기관에 의뢰해 정밀안전진단으로 근본적 문제점을 해소할 방침이다.

 일반시민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안전신문고’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자가 안전점검’ 메뉴의 ‘우리집은 안전한가요?’를  통해서도 자가 안전점검이 가능하다. 이에 대한 결과는‘국가안전관리시스템’에서 보수 및 보강 등의 이력관리를 확인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꼼꼼하고 철두철미한 점검으로 시민안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송재환 안양시부시장이 19일 비산정수장을 방문해 직접 점검에 나서기도 했다.(사진 첨부)
파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언론
  • 전화번호 031-8045-2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