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OLD 상세보기 - 공시공고구분, 게재제호, 고시공고번호,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등 정보제공
등록부서 홍보기획관
등록일자 2021-02-18
관련부서 복지문화국 복지정책과
제목 안양시, 저소득 취약계층 건강보험료 지원 확대
내용
안양시, 저소득 취약계층 건강보험료 지원 확대

월 1만원 이하 ⇒ 최저보험료 이하 세대로
최대호 시장,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소홀하지 않겠다.




안양시가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금년부터 건강보험료 지원을 월 1만 원 이하 에서 최저보험료 이하로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2008년부터 건강보험료 납부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보험료를 지원해 왔지만 매년 건강보험료가 올라, 월 1만원 초과 세대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더 많은 취약계층의 건강보험료 부담을 덜어주고자 금년부터는 최저보험료 기준으로 지원영역을 넓히기로 했다.

지원대상은 최저보험료 이하인 세대로서 관련법에 의거한 장애인, 한부모가정, 노인, 만성질환자 등이다.

시는 이들에 대해 매월 건강보험공단이 통보하는 명단을 확인해 지원할 방침이다. 대상가정은 별도의 신청 절차가 필요 없다.

지난해에는 저소득 취약계층 707세대에게 6천2백여만 원을 지원했지만 올해 최저보험료 이하인 세대로 지원기준이 확대돼, 보다 많은 저소득 주민들이 혜택을 입을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저소득층의 건강보장 및 생활안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건강보험료를 납부하지 못해 제때 의료지원을 받지 못하는 세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복지사각지대 해소에도 소홀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파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보도자료-OLD"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언론
  • 전화번호 031-8045-2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