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복지센터
행정복지센터 > 행정복지센터상세 > 포토갤러리 > 안양9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이혈(耳血)요법 봉사, 안양9동에서...!
내용 안양9동주민센터·열손가락서로돌봄조합, 12일 이혈 프로그램 협약

귀의 혈자리를 자극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이혈봉사가 안양9동에서 진행된다.
안양시 안양9동주민센터(동장 신윤숙)와‘열손가락서로돌봄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오례/만안구 창박로 포커스프라자305호/이하 열손가락) 간의 이혈 상담 프로그램 지원협약식이 지난 12일(13:00) 안양9동주민센터에서 있었다.(사진 첨부)

안양9동 창박골에 소재한‘열손가락서로돌봄사회적협동조합’은 장애인 자녀 부모들이 중심인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장애인에 대한 돌봄교실, 가족지원활동, 서로돌봄품앗이 등의 봉사활동과 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이날 협약체결로 열손가락은 이혈 프로그램이란 또 하나의 봉사활동을 벌이게 된 것이다. 안양9동도 매월 1회(넷째 주 월요일) 실시되는 이혈 상담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장소 등 제반사항을 지원하고 수혜대상자 모집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협약식에 이어서는 이혈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시범을 보이는 이혈체험이 진행되기도 했다.

민간요법인 이혈은 귀의 해당 혈자리에 신반석을 부착, 신체기관 전반에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도록 함으로써 질병예방을 통한 자연치유력을 높이는데 효과 있다고 알려져 있다.

김오례 열손가락 이사장은 이혈 상담 프로그램 운영에 협조해준 안양9동에 감사하다며, 특히 어렵고 소외된 이들이 건강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윤숙 안양9동장 역시 이혈 상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안양9동은 지난해 노년층을 대상으로 네일아트서비스를 벌여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어, 이번 이혈 상담 프로그램도 호응이 예상되고 있다.
파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사진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안양9동 > 행정
  • 전화번호 031-8045-3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