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보기 - 공시공고구분, 게재제호, 고시공고번호,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등 정보제공
등록부서 홍보기획관
등록일자 2022-01-06
관련부서 홍보기획관
제목 “1기 신도시 리모델링, 정부차원의 거시적 지원 필요.”
내용
“1기 신도시 리모델링, 정부차원의 거시적 지원 필요.”
최대호 안양시장, 6일 국회의원회관.『노후 1기 신도시 활성화 토론회』에서 목소리 높여

 최대호 안양시장이 1기 신도시 노후화에 따른 정부의 조속한 대안을 다시 한 번 요구했다.
 최 시장은 6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노후 1기 신도시 활성화 토론회’에서 조성 된지 30년이 넘은 노후한 1기 신도시를 재생하기 위해서는, 정책적 지원과 지자체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밝혔다.(사진 첨부)
 그러면서 정부차원의 거시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함을 역설했다. 또 조속한 정부의 대책마련을 위해 성남, 부천, 고양, 군포 등 1기 신도시를 안고 있는 인근지자체와 공동 대응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최 시장을 비롯한 5개 단체장은 앞서 지난해 12월 10일 국회에서 정부의 신도시 재생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고, 신도시 활성화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안양시는 현재 23개 단지에 대해 리모델링을 추진하는 가운데 2개 단지에 허가가 이뤄졌고, 조합설립인가는 기존 3개 단지에 더해 올해 2∼3개 단지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는 점도 전했다.
 이와 아울러 금년 10억원의 기금 확보를 토대로 매년 적립해, 단지의 리모델링 추진을 위한 안전진단과 컨설팅을 추진해 나갈 계획임을 설명했다.
 한편 시는 평촌지역 등 노후건축물의 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해 오는 13일 조직개편에서‘리모델링팀’을 신설한다.
파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언론
  • 전화번호 031-8045-2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