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사이버세상, 신나는 디지털 축제 /2019경기과학축전&제18회 smart 안양사이버 과학축제 / 2019.6.8.(토)~6.9.(일) 2일간 안양체육관 일원
사물 인터넷 코딩대회 사진1 사물 인터넷 코딩대회 사진2

사물 인터넷 코딩대회

사물인터넷 코딩은 발표된 주제를 학생들이 대회장에서 프로그래밍하는 대회로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과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하는 종목이다

대회상세안내

  • 대회일시 : 2019. 6. 8. (토) - 대회접수 : 09:00 ~ 09:30 / 대회 : 09:30 ~ 13:00
  • 대회장소 : 안양체육관 2층 로비 코딩대회장
  • 참가대상 : 전국 초ㆍ중ㆍ고등학생
  • 참가자 접수 : 64명 (초등부 32명 / 중·고등부 32명 , 부문별 온라인접수:26명, 현장접수6명)
  • 온라인 접수
    • 기간 : 2019. 5. 13. (월) ~ 5. 30. (목) /선착순접수
    • 접수인원 : 52팀(초 26팀,중·고 26팀)
  • 현장 접수
    • 기간 : 2019. 6. 8. (토) 08:00 ~ 09:00
    • 접수인원 : 12팀(초 6팀,중·고 6팀)
  • 대회내용 : 발표된 주제을 학생들이 대회장에서 프로그래밍을 하는 대회로 MIT 미디어랩의 스크래치 프로그램만을 사용하여 심사위원의 전문 심사를 통해 진행하는 경기
  • 대회운영
    • 경기방식 : 주제에 부합되는 사물인터넷을 제작하고 프로그래밍하여 제출 경기시간 2시간, 평가 심사
    • 경기시간 : 2시간 / 평가 심사
    • ※ 대회운영과 관련하여 상세한 내용은 경기규정을 참고하세요.
  • 참가자 준비사항 (필수 사항) - 노트북 (스크레치 프로그램 설치후 지참) 1대

시상계획

초등부 시상계획

시상계획을 구분, 팀, 훈격, 비고로 나타낸 표입니다.
구분 훈격 비고
대상 1 경기도교육감
최우수상 1 안양시장
우수상 2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 시상 내용은 변동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