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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


민원인의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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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인의 권리

  • 하나. 민원인은 누구나 신속·공정·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하나. 민원인은 알고자 하는 행정정보를 신속히 제공받으며 민원인의 비밀을 보장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하나. 민원인은 민원처리 사항에 불만이나 문제가 있을 경우 시정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 하나. 민원인은 공무원의 잘못이나 비리행위가 있을 경우 처벌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 하나. 민원인은 거부처분에 대하여 불복이 있을 시에는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제35조에 따라 그 거부 처분을 받은 날부터 60일 이내에 그 행정기관의 장에게 문서로 이의신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 우리 공무원은 시민으로부터 주기적으로 만족도 평가를 받겠으며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부서 시민봉사과 > 민원행정
  • 문의 031-8045-2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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