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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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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1회방문 처리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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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기관)부서 이상 관련된 모든 유기한 복합민원을 대상으로 종전에는 민원인이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여 접수·개별 처리하던 것을 민원인이 단 1회의 방문으로 시민봉사과 민원1회방문창구에 서류를 접수하면 주관부서 담당공무원이 행정기관 내부 부서간 업무협조 등을 통해 직접 처리함으로써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제도입니다.

민원1회방문창구 운영 단계 안내
설치운영 설치장소 주요내용
민원1회방문창구 운영 시민봉사과(유기한 창구)
  • 안내와 상담편의 제공
다음단계로
민원 후견인 지정운영 단계 안내
설치운영 설치장소 주요내용
민원 후견인 지정운영 시민봉사과(유기한 창구)
  • 복합민원에 한함
  • 후견공무원 지정 및 통보서 송부

<후견인의 임무>

  • 민원처리방법에 관한 민원인 상담
  • 실무종합심의회 개최시 민원인 보좌
  • 민원서류 보완시 지원
  • 처리과정 및 결과의 안내
다음단계로
실무종합심의회 설치운영 단계 안내
설치운영 설치장소 주요내용
실무종합심의회 설치운영 처리주무부서
  • 복합민원의 심의
  • 처리부서의 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민원관련 해당부서의 담당팀장을 위원으로 구성
    (필요시 이해관계인 등 출석가능)
다음단계로
민원조정위원회 설치운영 단계 안내
설치운영 설치장소 주요내용
민원조정위원회의 설치운영 시민봉사과
  • 실무종합회의시 거부 민원
  • 장기미해결, 반복, 다수인관련 민원
  • 거부처분에 대한 이의신청
  • 종합적인 검토·조정 필요시 심의

  • 담당부서 시민봉사과 > 민원행정
  • 문의 031-8045-2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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