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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민원(fax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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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 민원(fax민원)

민원인이 이용하기 편리한 가까운 시ㆍ구ㆍ동행정복지센터에서 거주지와 관계없이 민원을 신청하고 교부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운영
: 2005. 7. 22일부터
운영 기관
: 시ㆍ구ㆍ동행정복지센터
처리 시간
: 접수 후 근무시간 3시간 이내(유기한 민원은 민원사무 처리 기준표에 의거 처리)
처리 절차
  • 가까운 행정기관을 방문 또는 인터넷으로 신청
  • 접수기관은 신청서를 처리 기관으로 신청
  • 처리 기관은 처리결과를 민원인이 지정한 교부기관으로 팩스 활용 송부
  • 민원은 본인이 지정한 행정기관에서 민원서류 교부

대상 민원
: 294여 종
  • 지적도 등본,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납세증명서, 소득 금액증명,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재직증명, 출입국사실증명, 국내거소 사실증명, 대학졸업(성적) 증명 등
  • ※ 자세한 민원 종류를 보시려면 첨부문서를 클릭하세요 => 취급 민원 종류

구술, 전화로 접수 가능한 민원
  • 지적도(임야도), 건축물대장, 토지대장(임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개별공시지가확인원, 경계점 좌표등록부 열람ㆍ등본 발급

어디서나민원(fax민원) 수수료
어디서나민원(fax민원) 수수료
민원명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지방세 납세증명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지적도(임야도)등본 병적증명서 국내거소신고 사실증명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신청
수수료 800원 무료 1,000원 700원 무료 2,000원 700원


전자민원 정부24

민원24
인터넷 민원 발급 서비스
  • 대상 민원 : 5,000여 종(주민등록등ㆍ초본,  건축물 관리 대장,  농지원부, 자동차 등록원부, 출입국사실증명, 병적증명서, 외국인 등록 사실 증명서 등)
  • 발급 절차

    전자 민원 정부24 접속 → 민원신청 메뉴선택 → 필요민원 선택 → 민원신청 내용 입력 → 본인확인(인증서) → 수수료 납부 → 민원신청 결과 확인 → 증명서 출력

    •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
      ※ 공인인증서 발급(금융기관, 우체국, 증권사 등)
    • 인터넷 민원 발급 수수료 감면 : 주민등록등ㆍ초본 등 110종

  • 담당부서 시민봉사과 > 민원행정
  • 문의 031-8045-2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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